제목 [파이낸셜뉴스] 프리미엄 가득 ‘김천센트럴자이’,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작성일 17-11-28 15:44
글쓴이 최고관리자 조회수 900

본문

경상북도 김천에 모처럼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 지역 주택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김천 IC를 빠져 나오면 아파트 건설 공사가 한창인 모습을 볼 수 있다.

수도권과 지방 주요 거점도시에서나 볼 수 있던 건설 명가 GS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 ‘자이’가 김천시 최초로 부곡동 515번지 일원에 신규 아파트를 분양 중에 있다. 서울 강남권 고급 아파트 이미지로 자리매김한 GS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 ‘자이’가 경북 김천의 지역 가치까지 끌어올릴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김천시의 기존 아파트공급은 주로 지역건설사나 중소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되어 왔으나, ‘김천센트럴자이’는 메이저 브랜드 차별성과 기존 도심인 부곡동에 20년만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 희소성 때문에 김천 지역은 물론 인근 구미시나 상주시 지역민들까지 매력적인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요즘은 지방 주요도시들도 전체 주거비율에서 아파트 비중이 50%를 넘어서는 경우가 대다수이나, 김천시는 아직도 단독주택 61% 아파트 35%로 아파트 비중보다 단독주택 비중이 현격히 높아, 신규 아파트에 대한 관심과 대기 수요가 많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김천센트럴자이는 지하2층~지상 28층, 전용 59~99㎡ 규모로 총 9개 동 930가구로 조성돼 김천에서는 보기 드문 대단지 아파트다. 단지는 이마트,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대형 쇼핑여가시설은 물론 김천시청, 김천제일병원, 경북김천의료원 등 공공기관과 의료시설 등 기본적인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김천의 도심 입지에 들어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김천센트럴자이는 교육 여건이 우수한 일명 ‘학세권’ 단지라는 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사학 명문인 김천중학교와 김천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하고 단지 남쪽에 바로 부곡초등학교가 있는 등 단지 주변에 초·중·고가 모두 갖춰졌다. 김천예술고와 김천생명과학고, 한일여중고, 김천시립도서관, 교육지원청, 김천대학교 등도 주변에 있는 등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특히 김천고등학교는 포항 제철고교와 더불어 경상북도 내 단 두 개밖에 없는 자율형사립고등학교(자사고)로 이름난 명문이다. 김천센트럴자이는 자녀를 김천고에 보내기 원하는 맹모들이 선호하는 아파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천센트럴자이는 4Bay 판상형 구조로 입주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혁신설계를 적용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전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잘되며 일부 주택형은 3면 발코니 적용으로 동일평형 대비 전용면적이 넓고 개방감이 우수하다.

특히 거실과 주방 2면 외에 침실 옆 측면 발코니를 하나 더 추가한 특화설계로 선보인 3면 발코니 아파트는 최근 주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3면 발코니에 들어서는 침실 쪽 추가면적은 대형 드레스룸으로 활용이 가능해 의류, 침구류 등의 수납을 용이하게 해주고, 주방 쪽 추가면적은 주방 펜트리로써 활용이 가능하다.

김천센트럴자이는 지역 아파트로서는 보기 드문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 내에 약 500평 규모의 고품격 커뮤니티 ‘자이안센터’를 설립,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도서관 등 문화시설을 갖췄다.

단지 안에서 필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다양한 운동기구가 설치된 피트니스센터, 요가·에어로빅 등 유산소 운동과 명상을 할 수 있는 GX룸, 남녀 욕탕시설이 구비된 사우나 시설 등 대도시 호텔급 수준의 주민 편의시설을 완비했다.

작은 도서관과 독서실 등 문화시설과 어린이집, 경로당 등 기본적인 공동시설을 포함해 김천센트럴자이의 커뮤니티 특화설계는 입주민들에게 고품격 커뮤니티 멤버십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게 해 준다고 할 수 있다.

김천센트럴자이는 단지 바로 앞에 부곡공원과 직지천이 있고 직지천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도 펼쳐져 있어 주변환경도 매우 우수하다. 단지 내 상가를 제외한 주거 부분에는 지상주차장 없이 100% 지하주차장만 설계해 중앙광장의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도 쾌적한 단지 생활을 가능하게 해준다.

‘자이’ 브랜드 아파트는 전국 어디를 가도 그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부상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김천센트럴자이도 기반시설이 우수한 좋은 입지에 세련된 인테리어와 단지조경을 갖춘 대단지 명품 브랜드 아파트라는 장점으로 인해 김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우수한 학세권 입지에 2019년 3월 입주시점과 신학기가 맞물려 벌써부터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천의 새로운 주거역사를 쓰고 있는 김천센트럴자이는 모든 조건을 갖춘 명품 단지로 김천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라는 평을 받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고 있다.

‘김천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김천시 부곡동 901-3번지에 위치한다. 현재 선착순 동호수 분양 중에 있으며, 방문객에 한해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